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기

영화 이디오크러시, 진짜 모자란 사람들이 나오는 병맛 영화가 필요할때 보는 영화 [결말포함]

by 지덕Chae 2022. 6. 23.

이디오크러시 포스터 [출처: 네이버 영화]

1. 냉동인간 프로젝트의 최후

아이큐가 높은 사람들의 인터뷰에서는 5년이건, 10년이건 아이에 대해서 신중하게 생각하고 아이를 낳지않는 추세가 지속되지만 아이큐가 낮은 사람들은 이에 반대로 아이를 많이 낳게 되는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아이의 지능은 점점 낮아지게 된다. 이 시기 주인공인 조는 상부의 지시에 정체불명의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는데 그 프로젝트의 이름은 '냉동인간 프로젝트'였다. 이 프로젝트는 평균의 사람을 찾고 있었는데 그에 조가 가장 적합했고 여자 실험 대상은 매춘을 하는 리타가 적임자로 선택되었다. 리타는 지은 범죄를 면죄해주는 것을 담보로, 조는 상부의 지시로 일급 기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젝트 시작 얼마 후 이 프로젝트를 알고 있던 상관은 매춘 알선혐의로 감옥에 잡혀 들어가게 되고 기밀을 알고 있는 부대 자체가 폐쇄되면서 프로젝트는 점점 잊혀지고 만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인류의 지능은 점점 낮아지게 된다. 500년 후, 인류는 쓰레기를 방치해 놓고 쓰레기 산사태라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서 그 쓰레기를 타고 조가 실험한 케이스가 어떤 남자의 아파트 창문으로 쓸려 들어가게 된다. 어딘지 묻는 조에게 시끄럽다며 아파트에서 티비를 보던 남자는 조를 창문 밖으로 던져버린다. 조는 냉동인간 프로젝트의 어처구니 없는 최후를 맞이하기 시작한다.

2. 모자란 사람들에게서 탈출하는 방법

조는 영문도 모른채 거리를 활보하는 중, 눈앞에 보이는 병원에 들어가게 된다. 상태가 안좋아 보이는 환자들 사이에서 조는 멍한 표정의 간호사를 찾아가는데 자신의 말을 가늠하면서 버튼을 눌러 정해진 대답만을 하며 안내해준다. 그렇게 조는 병원에서 의사의 진료를 받게 되는데 지능이 너무 낮아 표준어 대신 욕설과 비언어를 섞어쓰는 의사는 표준어를 쓰는 조를 보고 지능이 낮다고 판단해 손목의 바코드로 돈을 내고 가라고 하지만 조의 손목에 바코드가 있을리 만무했다. 이에 의사는 경찰에 신고하게 되고 경찰을 피해 조는 영화관에 몸을 피하게 되는데 유명한 영화상을 받은 영화지만 엉덩이만 나오는 영화에 사람들은 열광하고 있었고 조는 영화관을 나와 다시 거리를 헤메게 된다. 그러다 결국 경찰에 잡히게 되고 재판을 받게 된다. 이에 재판관은 조에게 프리토라는 변호사를 배정해주는데, 자신을 아파트 창밖으로 내던진 남자였다. 프리토는 자신을 변호하기 보다 오히려 방해가 되는 말을 하면서 조는 결국 감옥에 수감되는 징역형을 받게 된다. 감옥에 수감 전 적성 검사를 위해 IQ검사를 받게 되는데 마치 유치원생 같은 검사를 끝내고 감옥으로 연행되는 중 조는 오늘이 출소일이라며 감옥을 손쉽게 탈출하는데 성공한다.

3. 모자란 사람들 중의 엘리트들과 만남

감옥을 탈출한 후 조는 자신을 변호했던 프리토에게 찾아가 타임머신이 있는 곳으로 데려다 주면 과거로 돌아가 프리토의 통장으로 거액의 돈을 주겠다고 제안하자 프리토는 이에 수락하고 조를 도와주게 된다. 조는 자신과 같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리타를 찾아 같이 도망치게 되고 차를 타고 도망치던 중 차가 조의 사진을 띄우면서 멈춰서게 되면서 차에 내려 도망치게 된다. 차에 내리자마자 프리토의 차는 폭격을 맞게 되는 모습을 보면서 계속해서 도망치게 된다. 그렇게 도망치다 도착한 코스트코, 그 곳에는 염소의 울음소리가 들렸고 법대가 있었으며, 매춘을 하는 유명 커피 체인점도 있었다. 모든 것이 갈때까지 간 그 곳의 전철을 타고 도망치기 전 발각된 조는 경찰에 붙잡혀 연행되게 되는데 그렇게 향한 곳은 감옥이 아닌 백악관이었고, 그 곳에는 엘리트라고 불리는 장관들도 같이 모여있었다. 뒤이어 카마초 대통령이 들어오며 조를 부른 이유는 수감 전 실행한 IQ검사에서 너무 높게 나온 조에게 관심이 있어 부른 것이었다. 그렇게 조는 지능이 낮은 나라의 엘리트들과 마주하게 된다.

4. 뱀의 머리가 된 사람의 끝

카마초 대통령은 총소리가 나는 연설을 하면서 현재 어려운 시국을 조가 해결해 줄 것이라며 조를 내무장관으로 임명하게 되고 조를 취임하게 된다. 그의 첫 임무는 농작물이 자라지 않는 이유를 조사하는 것이었고 리타와 함께 원인을 조사하던 중 농작물에 이온음료를 주는 것을 보고 물을 줘야 한다고 하지만 왜 물을 줘야 하는지 이해를 못하자 조는 농작물이 물을 달라고 하는 걸 들었다고 말하자 믿어주고 물을 주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온음료의 사용량이 급격히 줄면서 이온음료 회사에 실직자가 넘쳐나게 되고 이 문제로 조는 다시 재판을 받게 된다. 이번엔 재판이라기 보다 죽이기 위한 집행이었다. 이 집행 장면을 TV를 통해 보던 리타는 밖에 농작물이 핀 것을 보게 되고 집행을 멈추기 위해 프리토와 함께 조가 있는 곳으로 가게 된다. 리타가 영상 조작실로 가고 프리토는 농작물 촬영을 하러 가게 되지만 프리토는 매춘 반값 할인을 보고 홀린 듯 그 곳에 들어가게 되고 나온 프리토는 카메라맨과 말싸움을 하다 카메라를 던지는데 운 좋게 그 곳에는 농작물을 비추고 있었고 이를 본 카마초는 죽기 직전의 조를 살려주게 된다. 농작물을 키울 수 있게 됨에 따라 파티를 하던 카마초 대통령은 사람들에게 조를 부통령으로 임명한다고 하지만 조는 망설이게 된다. 하지만 조를 원하는 사람들의 눈빛을 보고 부통령 제안을 수락하고 부통령 임기 후 대통령으로 선출된 조는 영부인 리타와 함께 3명의 자식을 낳게 되고 프리토는 8명의 아내와 32명의 자식이 뛰어 노는 장면을 끝으로 영화는 끝나게 된다.

5. 영화 이디오크러시, 진짜 병맛영화가 무엇인지 보고 싶고 시간이 넘쳐날때 보는 영화 리뷰

정말 시간이 남는 사람들이 보는 걸 추천한다. 타임 킬링을 모자라 한번 더 킬링하는 즉, 시간을 두번 죽이는 영화이다. 하지만 이런 B급 감성을 지닌 영화를 보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아무 생각 없이 보길 권한다. 길게 말할 리뷰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리뷰를 쓰는 시간도 아까운 영화이지만 정말 시간이 남고 B급 영화를 보고 싶다면 그때 보시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