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기

영화 토이스토리3, 픽사의 흥행보증 장난감 애니메이션 세번째 이야기 [결말포함]

by 지덕Chae 2022. 5. 26.

토이스토리3 포스터 [출처: 네이버 영화]

1.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앤디

어느덧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 입학을 준비하는 앤디(Andy), 우디만을 남겨두고 다른 장난감들은 어머니에 의해 쓰레기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 장면을 목격한 우디는 장난감 친구들을 구하러 가는 도중 기지를 발휘해 탈출한 장난감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 친구들에게 다시 앤디가 있는 곳으로 돌아가자고 설득하는 우디에게 제시(Jessie)는 앤디는 더이상 우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며 새로운 곳으로 가겠다며 주장합니다. 그런 제시에게 우디는 묻습니다. 그곳이 어디인지. 그런 제시는 장난감들의 천국과도 같은 곳이라고 말합니다.

2. 장난감들의 천국, 써니사이드

제시가 말한 장난감들의 천국은 써니사이드(Sunny Side) 보육원이었습니다. 늘 아이들과 장난감들은 함께 했고, 아이들은 넘쳐나는 곳인 보육원은 정말 천국과도 같은 곳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우디를 제외한 장난감 친구들이 보육원에 도착하자 마자 보육원 장난감들의 리더인 랏소(Lotso)라는 다리가 불편한 곰인형을 만나게 됩니다. 랏소는 천국과도 같은 이곳에 온걸 환영한다며 편히 지내라고 교실 한 곳을 안내합니다. 새로운 주인을 만날 생각에 기대하며 수업이 시작되길 기다립니다. 수업이 시작되자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 시작하는 아이들. 그런데 아이들은 맞은편 랏소가 있는 교실의 아이들과는 달리 너무나도 어렸고 장난감을 험하게 다루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수업이 끝나고, 이렇게는 지낼 수 없다며 버즈(Buzz)는 랏소를 찾아가 물어보기 위해 교실을 탈출해 랏소를 만납니다. 그런데 랏소는 버즈가 올 것을 알고 있었다는 듯이 버즈를 잡아 방에 가두고 초기화를 시킵니다. 그 시각 미스 포테이토(Ms Potato)는 앤디의 집에 두고온 눈으로 앤디는 자신들을 버린게 아니었다는 걸 깨닫지만 초기화된 버즈가 감시를 하는 방에 꼼짝없이 갇히게 됩니다.

3. 천국을 탈출하는 장난감 친구들

한편, 우디는 친구들과 앤디에게 가기 위해 보육원으로 가는 도중 보육원을 나선 보니(Bonnie)가 우디를 보고 그녀의 집으로 같이 가게 됩니다. 그녀는 장난감들을 정말로 아껴주는 것을 알지만 우디는 친구들을 찾기위해 나서게 됩니다. 친구들을 찾아 나서는 준비를 하는 도중 랏소와 같이 지낸 적이 있던 장난감 친구를 통해 랏소의 과거를 알게 됩니다. 랏소를 정말로 아껴주는 소녀를 만났지만, 그 소녀는 의도치 않게 랏소를 잃어버리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랏소는 그녀를 찾아가지만 자신과 똑같은 인형과 같이 행복해하는 소녀를 보며 랏소는 증오만이 남은 인형이 되어버립니다. 이 사실을 알고 보육원에 도착한 우디는 친구들을 만나 탈출을 계획하게 됩니다. 시선을 끌고, 감시하는 원숭이를 피하지만 초기화 되어버린 버즈에게 붙잡히고 맙니다. 장난감 친구들은 다시 버즈를 초기화 한후 열정적으로 변한 스페인 버즈와 탈출을 이어가게 됩니다. 탈출하는 도중 만난 랏소 일당, 그 중 빅베이비(Big Baby)에게 버림받지 않은 인형이라며 회유하여 랏소의 거짓말을 폭로하게 됩니다. 그렇게 빅베이비에게 쓰레기장으로 던져진 랏소, 혼자만 쓰레기장으로 가지 않기 위해 우디와 그 친구들 모두 쓰레기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4. 진정한 장난감들의 천국으로

쓰레기 매립장에 도착하게된 우디와 친구들 그리고 랏소. 우디는 탈출을 하면서 다리가 불편하다며 동정심을 호소하던 랏소를 구해주지만 결국 랏소는 다시 우디를 배신하고 소각장으로 떨어트립니다. 소각장을 탈출하려고 애를 써봤지만 밀려오는 쓰레기더미를 헤쳐나가기에는 역부족임을 깨닫고 모두 손을 잡고 소각장에서 태워지기 직전, 피자플래닛의 에일리언즈(Aliens)가 이번에는 친구들을 구해주기 위해 크레인을 이용해 모두를 구하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그렇게 힘들게 도착하게된 앤디의 집, 원래대로 우디는 앤디의 대학교로 가는 박스에, 친구들은 다락방으로 가는 박스에 들어가지만 우디는 앤디가 과거의 소중한 추억이 아닌 새로운 세상을 만나야 하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렇게 앤디는 이웃집에 사는 보니를 찾아갑니다. 그 곳에서 앤디는 우디와 버즈, 그리고 장난감 친구들과의 마지막 시간을, 보니는 새로운 친구들과 첫 시간을 보낸 후 앤디는 새로운 세상을 향하게 되는데, 그 뒷모습을 보며 우디와 친구들은 그 동안 함께해서 고마웠다고 말하며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5. 영화 토이스토리3, 감동이 있어서 추천하는 리뷰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토이스토리 1편에 파란하늘 하얀구름의 벽지를 시작으로 3편의 마지막은 정말 하얀 구름과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시작과 끝이 아주 소름 돋았던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편에서 가장 재밌었던 장면은 느끼한 버즈를 보며 웃을 수 있었던 것과 앤디를 통해 어린시절의 나를 비춰보며 동심과 이별하는 장면은 가슴 한켠이 뭉클해지는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디와 앤디의 마지막 시간을 보여주는 장면 이후 버즈와 우디가 어깨동무를 하며 앤디의 뒷모습을 바라보는 장면은 토이스토리 시리즈의 가장 명장면이라고 꼽는 장면입니다. 혹시라도 안보신 분들은 꼭 1편부터 3편까지 보시길 바라면서 리뷰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