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기

영화 범죄도시, 마블을 뛰어 넘을 한국의 형사 히어로 영화 [결말포함]

by 지덕Chae 2022. 5. 28.

범죄도시 포스터 [출처: 네이버 영화]

1. 구로구의 보스이자 정의의 사도

가리봉동의 한 거리, 이 곳은 연변 조직들이 많아 늘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곳 중에 한 곳입니다. 그런 그곳에서 소개팅을 받는 도중 사건현장에 급히 출동한 형사 마석도(마동석), 피해자는 다름아닌 연변조직 중 한 조직인 독사파 조직인 것을 알고 독사파를 찾아가게 됩니다. 독사파 또한 자신의 조직원이 당했다는 사실을 알고 복수를 하러 나가는 도중 마석도 형사와 마주하게 됩니다. 마석도 형사는 이수파의 헐랭이(민우제)라는 조직원이 범행을 저질렀다는 이야기를 듣고 곧장 이수파 조직이 운영하는 오락실로 향하게 됩니다. 헐랭이를 진실의 방으로 인도하면서 심문을 하게 되고 이수파의 보스인 장이수(박지환)를 직접 찾아가게 됩니다. 장이수 또한 자신의 범행이 아님을 결백하지만 마석도는 더이상의 피해가 없도록 이수파와 독사파의 보스를 불러 강제로 화해하게 합니다. 강제 화해가 끝난 후 독사파의 보스인 독사(허성태)는 자신의 조직원이 또 당했다는 전화를 받고 급히 달려갑니다.

2. 한국으로 온 하얼빈의 보스

독사가 전화를 받고 도착한 곳에는 하얼빈에서 사채업을 하고 있는 흑룡파라는 조직의 보스인 장첸(윤계상)이 독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조직원이 대출을 갚은지 3개월이 지났다며 서로 몸싸움이 붙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독사를 죽이고 장첸의 흑룡파는 독사파를 흡수하게 됩니다. 이 사실을 모른체 마석도 형사는 춘식이파의 보스인 황사장에게 주점에서 접대를 받고 있었고 독사파를 흡수한 장첸의 일행역시 같은 주점에 방문하게 됩니다. 술에 취해 황사장의 주점에서 잠에 들어 깨어났는데 같은 공간에서 살해현장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조사를 하기 시작합니다. 석도는 장이수를 의심해 찾아가게 되지만 그는 용의자가 아니었고 더 많은 정보를 위해 정보성에 신뢰가 있는 휘발유(윤병희)와 경유(이도군)를 찾아가게 됩니다. 여기서 독사가 죽고 어떤 조직이 독사파를 흡수했다는 정보를 얻게 됩니다. 같은 시각, 장첸은 이수파의 오락실 영업장까지 흡수하여 조직을 더욱 키우게 됩니다. 

3. 두 보스들의 위험한 만남

마석도와 형사 일행은 한 식당에서 독사파를 흡수한 조직에 대한 조사를 하던 중, 우연히 들어온 흑룡파 일행을 보고 서로 단번에 쫓고 쫓기고 있음을 인지하게 되고 간발의 차이로 마석도 형사는 흑룡파의 장첸을 놓치게 됩니다. 이 둘이 쫓고 쫓기는 사이 굴욕적으로 쫓긴 이수파의 장이수는 빼앗긴 영업장을 방문해 급습하게 되고 다음날 이를 알아챈 흑룡파는 이수파를 찾아가 싸움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 사실을 미리 알고 있던 마석도 형사는 위성락(진선규)을 잡고 심문을 하게 됩니다. 다음날 장이수의 모친의 회갑잔치를 열어 잔치를 하는 도중 흑룡파의 조직원인 양태(김성규)가 연회장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고 장첸은 장이수를 찾아 몸싸움 끝에 장이수를 죽이게 됩니다. 며칠 후 건물의 부동산 소유권을 놓고 싸우던 최사장은 황사장을 죽여달라고 요청하지만 황사장이 먼저 나서 장첸 일행을 급습하게 되었지만 실패로 끝나게 됩니다. 석도는 황사장을 찾아가 다시는 일에 끼어들지말고 죽지말라며 방찬복을 챙겨주고 다시 장첸을 잡으러 나서게 됩니다. 

4. 두 보스들의 최후의 결전

마석도는 장첸을 잡기위해 휘발유와 경유를 이용하려 합니다. 휘발유과 경유를 중국 공안으로 위장시킨 뒤 마약거래를 위한 브로커가 필요하다며 위성락의 보스인 장첸을 만나서 거래를 하고 싶다며 고의로 위성락을 풀어주게 됩니다. 그렇게 장첸과 만나기로한 약속 장송에 가게 된 마석도와 형사들, 하지만 그 곳에는 위성락만 있었고, 장첸은 황사장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찾아가고 있었습니다. 끝내 도망치는 황사장을 잡았지만 죽이진 못하고 위성락은 경찰에 잡힌 상황이어서 장첸은 중국으로 도주하기로 합니다. 그렇게 황사장에게 도주사실을 알게된 마석도는 도주할 것을 알고 국제선에서 장첸을 마주하게 되고 마석도는 장첸과 몸싸움 끝에 장첸을 잡게 되며 이야기는 마무리 됩니다.

5. 영화 범죄도시 1, 통쾌한 액션을 보고싶다면 추천하는 개인적인 리뷰

이 리뷰는 최대한 사실만을 딱딱하게 전달하고 있어 영화의 재미를 100% 전달하기엔 조금 힘들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명대사가 있었고 깨알 재미들이 많아 볼거리는 많이 있어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최근 범죄도시2가 개봉하여 범죄도시1의 스토리를 알고 싶어하시는 분이 있을까 하여 리뷰를 남겨 보았습니다. 많은 재미 있는 작품이고 한국의 먼치킨 캐릭터인 마동석을 제대로 보고싶다면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끊임없이 웃게되고 박진감 넘치는 작품입니다.

댓글